티스토리 뷰


이건희 회장 별세? 현재상태 그리고 사망설


"삼성그룹 이건희 회장 사망. 오후 3시 발표 청와대보고" 이 한건의 게시물로 삼성과 증권가는 물론 대한민국을 강타했었죠. 삼성그룹은 즉각적으로 "이건희 현재상태"가 사망에 이르렀다는 소문들은 모두 사실무근이라고 해명을 하기도 했습니다. 경제계에서는 주식시장 작전세력들이 본인들의 이익을 위해 찌라시를 퍼트렸을 가능성이 높다고 봤고 해프닝이라는 반응이었습니다.


그렇다면 심근경색으로 쓰러진 "이건희 상태" 가 어떤지도 궁금할텐데 이를 포함해 갖가지 설들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죠.



이건희 회장 사망설은 이번이 처음이 아닐정도로 지속해서 보도가 됐습니다. 그만큼 대한민국에서 삼성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다는 반증일텐데 이를 악용하는 세력들로 인해 의혹을 꼬리를 물고 계속해서 나타나고 있고 그렇기 때문에 삼성은 이건희 현재상태에 대해 조금이라도 공개해야하는 지적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는 중입니다.


그러나 삼성의 대응은 미온적인 태도로 일관하고 있죠. 이건희 사망 뉴스가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으며 이로 인해 사회적으로 논란이 가중시킬 수 있다는 추측에대해서도 묵묵부답으로 일관하고 있습니다.







2014년 이건희 회장 별세 뉴스 사회 전반 큰 파장


당시 이 기사는 한 인터넷매채가 보도했는데 당시 내용 때문에 해당 매체 홈페이지가 다운되는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삼성 관계자는 사실이 아니라고 이 매체에 대해 내용증명을 보냈었죠.



결국 이 매체는 7달이 지나고 나서인 12월에 '이건희 별세'를 증명할 만한 추가적인 정보를 입수할 수 없었다고 밝히며 기사를 철회하게 됩니다. 지난해 2015년 4월에는 삼성 회장 사망 소식이 증권가에 돌며 증시를 움직였는데 아들 이재용이 취재진들과 만난 자리에서 현재 "치과치료를 다녀왔다"고 사실이 아니라며 해명을 하기도 하죠..


현재 이건희 상태 삼성그룹 관계자의 말: 의식 회복 등 많은 변화는 없지만 신체 기능은 안정적이다 


이후 1년 뒤 또다시 고개를 든 '이건희 회장과 관련된 별세' 설에 증권가 찌라시는 민감하게 반응했고 실제 루머가 도는 단 몇시간 만에 삼성그룹 계열사 삼성물산 등 주식이 전날 대비 오르는 진풍경을 보였습니다.



이건희 회장 상태와 관련해서 여러가지 의혹이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 이미 이건희 회장이 사망했으며 이부진, 이재용 부회장과 이서현 등의 후계자 승계가 이미 정해졌다는 설과 각종 사회적인 이슈를 덮기 위한 정부의 물타기용이 아니냐는 설 등이 그중 하나입니다.



삼성 측은 이건희 회장의 별세와 관련해서 전혀 사실이 아니라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삼성은 이 회장이 한국 경제에 미치는 영향력이 막강함을 이용해 건강 상태를 이용한 세력들의 해프닝일 뿐이고 지속적인 재활치료를 받고 있다고 하네요.. 위에 이미지를 봐도 인공호흡기에 의지하지 않고 실제로 자발적인 호흡을 한다고 하니 최악의 상황은 아닌 듯 하죠.. 



그리고 악성 루머에 대해 삼성 그룹 차원에서 대응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 루머에 대한 확산을 막기 위해 조용한 대응으로 수습하려는 움직임이라고 전해지기도 했습니다. 삼성은 이건희 회장 사망과 관련된 설과 별세 했다는 보도 등에 대해 책임감을 가지고 사회에 확인시켜줘야 하는 것 아니냐는 의견도 만많치 않습니다.



우리나라는 삼성공화국으로 불리는 현실이죠.. 거대한 현주소를 통감하고 의혹에 대해 책임감 있게 확실한 입장을 보이지 않으면 의도적인 찌라시가 지속적으로 활개를 칠 것이라는 우려의 목소리가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무래도 사회전반에 막대한 영향력을 끼치는 인물이기 때문에 사회의 알권리, 국민들의 알권리가 있다는 의견도 실제로 많았습니다.

 



이건희는 급성 심근경색으로 쓰려진 상태로 2년 넘는 지금 시점까지 삼성서울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작년 6월 이건희가 자발 호흡을 하며 재활치료 중이라는 기사가 나오기도 했죠.. 인공호흡을 의지하지 않고 있는 사진을 한 매체에서 보도했는데 그 장면이 사실이라면 단순히 설에 불과할 수도 있습니다.


근데 흐릿한 사진은 상태를 온전히 대변해주지는 못해서 갖가지 추측들이 끊임없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끊임없이 나오고 있는 사망설.. 삼성에서는 여전히 차분하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다음 번에 또다른 비슷한 소식이 들려오는 것이 어쩌면 이상하지 않을 정도인데 이런 의혹을 불식시키려면 삼성이 확실하게 규명시켜주는 것 외에는 없어보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