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년만에 YG 새 걸그룹 블랙핑크가 출범된다는 소식에 많은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죠


YG에서 걸그룹이 나온다는 소리는 몇년동안 꾸준히 나왔었지만 팬들 애간장만 태우고 무산되기를 반복했었는데 마침내 2016년 6월29일 YG는 블랙핑크라는 팀명을 알리며 데뷔를 확정짓게 되었습니다. 프로듀서는 테디이며 전담팀까지 꾸려 전폭적으로 지원할 예정인가 봅니다.



한가지 놀라운 사실은 YG 걸그룹 블랙핑크 말고 한팀이 더 데뷔 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팬이라면 눈치를 챘겠지만 여자판 위너와 아이콘으로 보면 될 듯 합니다. 본래 9명 데뷔 멤버중 4명이 먼저 데뷔하고 나머지 한팀도 이어 데뷔하면서 각자 따로 활동을 하게 되는 것이죠. 그러나 전례가 있듯이 두팀으로 나눠버리면 Winner와 Ikon처럼 활동이 겹쳐 앨범이 늦게 나와 고통받았던 상황이 되풀이 되는 것이 아니냐며 걱정하는 모습입니다.






실제로 YG엔터테인먼트 소속가수 이하이는 신인임에도 앨범발매가 한참이 지나도 나오지 않아 힘들다는 인터뷰를 지겹하록 한 적이 있었죠.. 


블랙핑크 뜻

예쁜 색으로 표현되는 핑크와 대조적인 색 블랙을 합쳐 '예쁘게만 보지 마라,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니다'라는 반전의 뜻을 부여해 실력적인 면을 부각시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팀명이 블랙핑크 인것에 대해 유치하다는 비판이 나오고 있는도 또 다른 한편에서는 구구단이나 소나무 보다는 난 것 아니냐며 위안을 삼는 모습입니다. ㅎㅎ



4명의 매력넘치는 블랙핑크 멤버




제니 프로필 


본명은 김제니 나이는 1996년 1월 16일생입니다.



지수 프로필


본명은 김지수 나이는 1995년 8월 21일생입니다.



리사 프로필


본명은 Pranpriya Manoban 나이는 1997년 3월27일생입니다. 리사 국적은 태국입니다.



로제 프로필


본명은 박채영 나이는 1997년 2월 11일생입니다.



5월1일 YG에서 선공개한 블랙핑크 멤버는 제니였습니다. 지난 2012년 빅뱅 지드래곤의 솔래앨범인 '원 오브 어 카인드'의 수록곡 '그XX' 뮤직비디오에 여주인공으로 출연해 큰 관심을 받았었죠 당시 지드래곤과 커플 연기를 펼쳐 미모로 주목받았습니다. 그런데 한편으로는 김제니 일진 과거 논란이 있기도 했습니다. 이 부분이 잘 마무리 되었는지는 모르지만 앞으로 블랙핑크가 발목잡힐 여지가 있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되는군요



이후 지드래곤 정규 2집인 '쿠데타' 앨범 타이틀곡 '블랙'에서도 피쳐링 참여를 하며 소울풀한 보컬과 안정적인 무대 매너 랩실력 등으로 가능성 높은 모습을 확인시켜줬습니다.



제니에 이어 공개된 YG 새 걸그룹 멤버는 한국인이 아닌 태국인 멤버 리사였습니다. 블랙핑크 개인 프로필 사진에도 그녀는 섹시, 시크, 카리스마를 내뿜는 걸크러쉬 매력을 보여줬었죠 리사는 태국 출신으로 약 5년동안 연습생활을 거친 실력파로 알려져있습니다. 태국어와 수준급이라는 한국어 외에도 일본어, 영어까지 4개국어를 하는 글로벌 인재입니다.



3번째로 공개된 YG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는 사진을 공개하자마자 앳된 외모와 청순하면서도 신비한 매력을 뽐낸 블랙핑크 지수입니다. 그녀는 청순가련한 외모와는 달리 노래, 춤, 연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수준급 실력을 지닌 만능엔터테이너 기질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가수 외에도 방송에서 활약할 지수의 모습이 기대되네요!



2014년 공개되었던 에픽하이 8집 '스포일러와 헤픈엔딩' 그리고 하이 수현의 싱글곡인 '나는 달라'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경력이 있고 당시 뛰어난 비주얼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블랙핑크 멤버들 면면과 얼굴들은 보면 예전 YG 걸그룹은 얼굴은 안본다는 말이 있었는데 이제는 그런말 못하겠네요 다들 이쁩니다.



마지막으로 공개된 블랙핑크 멤버 로제는 강렬한 눈빛 카리스마와 늘씬한 기럭지로 시선을 모았는데 앞선 멤버들과 다르게 언론에 노출된적없는 뉴페이스로 당시 팬들과 대중들에게 궁금증을 유발하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블랙핑크 로제는 호주에서 태어났고 YG 현지 오디션에서 최종합격한 이후 5년동안 한국에서 연습생 생활을 했다고 합니다.  예전에 지드래곤 미니앨범 ‘One of a Kind’의 수록곡 ‘결국’ 피처링진으로 참여하기도 했으나 당시 앨범 표지에는 ‘Feat. ? of YG New Girl Group’이라고만 표기되며 정체를 알리지 않아 아무도 몰랐던 것이죠.



지금까지 김제니, 리사, 지수, 로제 등에 대해 알아봤는데 블랙핑크가 앞으로 어떤 음악을 들려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